TechScribe Notes

[코딩애플;JS] 변수 응용 문제 본문

프론트엔드/JavaScript

[코딩애플;JS] 변수 응용 문제

yunmee0704 2023. 11. 4. 23:54

코딩애플, 코딩애플setInterval숙제, 코딩애플setTimeout숙제, 코딩애플숙제, 코딩애플자바스크립트

        // Q1. 나이와 출신지역 변수에 저장해보기
        let age = 34;
        const place = '인천';

        //Q3. 이자율 계산하기 + 거듭제곱근 이용하기
       
            var money =Number(prompt('예금액을 입력하세요'));
            var year =Number(prompt('예금년수 입력하세요'));
           
            if(money < 50000){
                var percent = 1.15;
               
            }else{
                var percent = 1.2;
               
            }
           
            total = money * percent ** year;
            alert(total);

 

Prompt로 받으면 타입이 문자열이라 Number()함수로 숫자 타입으로 바꿔줌.

반대로 문자열로 변경하려면 String()함수 사용!

사칙연산에서 거듭제곱은 **

https://collocationvoca.tistory.com/21

 

자바스크립트 기본 사칙 연산 및 연산자 (나머지 / 제곱 / 더하기/ 빼기/ 곱하기/ 나누기)

자바스크립트기본 연산에 대해 오늘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. ​ '계산기가 컴퓨터의 기원이다!'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런 기본적인 사칙 연산이 컴퓨터 및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원과 발

collocationvoca.tistory.com

년수만큼 이자가 거듭제곱을 나타내는 식을 만들어서 해결.

 

        //Q3. 최대한 마실 수 있는 커피량 계산하기

        var coffee = Number(prompt('처음 커피량을 입력하세요'));
        var refill = coffee * 2/3;
        var total_refill =0;
        var i = 1;
   
        while(refill > 0){
            total_refill = total_refill + refill;
            refill = Math.floor(refill * 2/3 ** i);
            i++;
            console.log(refill);
           
        }

        var total = coffee + total_refill;
        alert(total);

 

이것도 거듭제곱을 사용하여 풀었음.

다만, 계속 3분의 2씩 나오다보니 자연수를 만들기 위해서

Math.floor()를 사용해서 소수점을 버려줌.

https://wdevp.tistory.com/59

 

javascript 소수점 버림, 올림, 반올림

# 자바스크립트 숫자 타입의 값 버림, 올림 등 다양한 방법 다른 언어들 처럼 숫자를 쉽게 변환할 수 있는 편리한 함수가 자바스크립트에서 존재하며 이때는 Math 객체를 사용합니다. 아래는 Math

wdevp.tistory.com

 

      //Q4. 퀴즈 UI 만들기
       
        var answer = document.querySelector('#answer');
        const button = document.querySelector('#send-answer');
        var count = 0;
        button.addEventListener('click',function(){
            count = count + 1;
            if(answer.value == 1335 && count <= 3){
            alert('성공');
        }else {
            alert('멍청이');
        }
        })

 

3번만에 답을 맞추면 성공, 아니면 멍청이가 뜨도록 하는 퀴즈.